(1)아이나비KP500 알페온에 매립했는데, 동영상 소리가 안나옵니다. 내공100
 

알페온 차량에 아이나비 KP500 매립해놓은 상태인데요,

USB로 음악듣기는 잘 됩니다. [ 내비게이션으로 조작 가능함 ]

그런데, 뮤직비디오, 영화를 연결해서 보려고하는데 영상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옵니다.

- USB 꽂는곳이 차량에 두군데가 있습니다. -

팔걸이 콘솔 열어보면 한군데 (바로 옆에 AUX 단자 있음)

운전석 좌측편에 내비게이션과 연결된 듯한 USB연장케이블

걸이쪽 USB 단자에는 음악 파일만 인식 되며,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곡선택 및 기타 조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차량스피커로 소리가 잘 나옵니다.

※ 팔걸이쪽 USB 단자에는 동영상 파일이 전혀 인식 되지 않음.

전석 좌측편에 위치한 USB단자에는 동영상파일이 인식 되지만, 소리가 안나옵니다.

※ 내비게이션으로 영상 선택 및 조작 가능하나, 소리가 아예 나오지 않는 상태.

AVI 파일 MP4 파일 기타 여러가지 확장자로 인코딩하여 실행 해보았으나, 모두 똑같이 소리만 나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여기는 부산이고, 장착했던 업체는 포항이라 전화로 문의를 드렸는데 직접 보기 전까지는 잘 모르겠다 하시더라구요.


혹시 아이나비 KP500 인코딩 방법이 따로 있는건가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정보가 별로 없는데, 그 중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서 K7용으로 인코딩 하면 문안하게 돌아갈거라고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인코딩 해보았으나, 소리가 안나오거나, 동영상 재생을 할 수 없다는 두가지 상황만 반복 되네요.

KP500 인코딩 방법 정확히 아시는분이나,

이 부분 해결 해줄 수 있는 부산 내에 있는 업체 추천 부탁드립니다.

- 인코딩 방법

- 추천 업체 상호명, 위치, 연락처
------------------------------------------------------------------------------------------------------------

1번째 답변
질문자 채택

re: 아이나비KP500 알페온에 매립했는데, 동영상 소리가 안나옵니다.

SRCAR(jaehwa7799)
답변채택률88.4%
2013.10.14 17:21

질문자 인사

답변내용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파일 형식이 동일하더라도 비디오 및 오디오 코덱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재생되지 않습니다.

지원 형식이 다른 경우 아래 안내 드리는 파일 형식을 참고하여 바닥 등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 형식 전환 후 단말기를 통해 재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해 바닥 등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단말기에 맞는

파일 형식으로 변경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

지원포맷

비디오 코덱

오디오 코덱

K3

AVI, MPEG, MPG

Dvix 4.x,/5.x/ Xvid, MPEG1/2/4

(최대 해상도 720*480)

MP3, AC3

K7

AVI. ASF, WMV

Dvix, Xvid, WMV, MPEG1/2/4

(Divx 3.11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AC3, AAC, MP3

SMI 자막 지원

(자막크기, 싱크 조정 기능)

K2

Dvix 3.11/4.x,/5.x/ Xvid, WMV7/8/9,

MPEG 4

(Divx 3.11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ES100+

AVI. ASF, WMV, MPG, MPEG

Dvix, Xvid, WMV7/8/9, MPEG1/2/4

MP3, WMA, AC3, OGG,

WAV

T caption 기능 지원

(자막 On/Off 기능)

G1+

MPEG1/2, MPEG-4(SP, ASP), Xvid, WMV7/8/9, M2V

MP3, AC3

ES100,

ES200

Xvid all version

MPEG1(VCD), MPEG4,

WMV 7/8(320*240권장)

GX

Xvid all version

MPEG1(VCD), MPEG4,

WMV9

G1,

ES300

Dvix(V3.xx-, V5.xx), Xvid all version, MPEG1(VCD),MPEG4, WMV9

ES

AVI

Xvid, Dvix

MP3, WAV

UZ

AVI, MPG, MPEG,

WMV

MPG, MPEG, WMV, XVID

MP3

STAR

MPG, MPEG, WMV

Dvix, Xvid, MPEG, WMV9

MP3, AC3

SMART

AVI, MPG, MPEG,

WMV

WMV, MPEG

MP3

UP+

MPEG, MPG, MPEG, SMV9

UP/

PRO+

AVI

MPEG, DivX/XviD, M-JPEG

MPEG Audio(LibMad), Vorbis Audio(Tremor),

AC-3(LibA52),

ACC(LibFAA)


참고로 KP500의 경우엔

AVI , MPG , MPEG를 지원하며

비디오코덱 XVID,MPEG1/2/4

오디오코덱 MP3,AC3 입니다.

팟인코더는

인코딩 옵션을

쉐보레자동차(네비게이션)을 선택 하시고

세부설정은 적당히 알페온, 알페온(고화질), 알페온(저화질)등

원하시는 것으로 설정한 다음 저장위치를 지정하시고

인코딩 시작을 누르시면 네비에서 사용 가능한 동영상으로 인코딩 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시동만걸면 순정옵션 HUD처럼 T맵이 완전자동 실행되는 폰네비 만들기(유심칩 필요없음)

**[ 곰세 iT ] 시동만 걸면 자동실행되는 티맵 네비게이션 만들기 / 네비 자동실행 자동종료 / 남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


IT동아

[IT하는법] "앱에서 소리가 안나와요" 권한 설정으로 해결하는 방법

장현지  hj@itdonga.com

볼륨을 최대로 높여도 안내 음성이 안 나오는 상황, 출처=IT동아
볼륨을 최대로 높여도 안내 음성이 안 나오는 상황, 출처=IT동아

[IT동아 장현지 기자] 운전대를 잡고 출발했는데, 티맵에서 소리가 안 나옵니다. 아무리 볼륨을 높여봐도 여전합니다. 티맵 뿐 아니라 앱을 새로 설치했거나, 자주 안 쓰던 앱을 켰을 때 종종 겪는 일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권한 설정 질문, 출처=IT동아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권한 설정 질문, 출처=IT동아

대부분 권한 설정을 제대로 안했기 때문입니다. 권한 설정. 분명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언제부턴가 앱을 설치해서 첫 실행할 때마다 알림이 나오죠? 카메라, 마이크 등 접근 권한을 허용하라는 등 말입니다. 어머니는 참 귀찮은 알림이라는 푸념도 하시죠.

이 알림은 언제부터 나오기 시작했을까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삼성, LG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살펴봅시다.

스마트폰에는 카메라, 마이크, 저장공간 등 다양한 부품이 있죠. 앱은 이 부품을 활용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셀카를 잘 나오게 해주는 필터 카메라 앱을 설치했다면, 그 앱에게 카메라 카메라 접근 권한을 줘야 합니다.

2015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6.0 이상인데요. 마시멜로라고도 부르는 6.0 버전 이상부터는 앱을 설치하고 첫 실행 시 권한 허용 알림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이때 우리가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죠. 맞습니다. 아까 티맵 소리가 안나왔던 것도 이것이 원인이었습니다. 급하게 티맵을 설치하느라 권한 허용을 제대로 하지 않고 그냥 꺼버린 것이죠.

다른 앱도 마찬가지입니다. 앱 설치 후 첫 실행 때 접근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쓸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앱 첫 실행 시 나오는 권한 설정 알림, 출처=IT동아
앱 첫 실행 시 나오는 권한 설정 알림, 출처=IT동아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해당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겁니다. 그럼 첫 실행 시 다시 권한 허용 알림이 나오겠죠. 이번엔 놓치지 않고 모두 허용하면 됩니다.

물론 권한 허용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내가 가진 권한을 누군가에게도 허용한다는 뜻이니까요. 출처가 불분명한 앱이거나 필수로 허용해야하는 권한이 아니라면 경계할 필요 있습니다.

앱 권한 재설정, 출처=IT동아
앱 권한 재설정, 출처=IT동아

앱을 재설치하기 번거롭다면 이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비슷합니다.

티맵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앱을 길게 눌러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들어갑니다. '권한' 항목을 누릅니다. 카메라, 마이크 등 각 부품별 개별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허용하지 않은 항목을 누른 후,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누릅니다. 굳이 항상 허용해둘 필요는 없으니까요. 이제 정상적으로 앱을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글 / IT동아 장현지(hj@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IT동아

[네이버밴드 시작하기] "하굣길, 우리 아이 어디까지 왔나?",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장현지  hj@itdonga.com

**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최근 학교나 학원에서 카페 대신 밴드(Band) 앱을 활용해 학생을 관리하는 일이 늘고 있다. 등업 절차가 있는 카페에 비해 밴드는 가입이 간결하다. 그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등 카페에 없는 부가 기능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밴드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을 활용해 내 위치를 공유하거나, 밴드 멤버 위치를 파악할 방법을 알아보자. 학교나 학원은 이 기능을 활용하면 셔틀버스 위치를 공유할 수 있고, 학부모는 아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켜기, 출처: IT동아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켜기, 출처: IT동아

참고로, 위치 공유 권한은 리더만 설정할 수 있다. 밴드 홈 화면 아래 오른쪽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누른 후, '밴드 설정'에 들어가서 '멤버들의 실시간 위치 공유' 항목을 허용한다. 아래 '위치 공유 권한'에서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허용할 멤버 범위를 정한다.

내 실시간 위치 공유하기, 출처: IT동아
내 실시간 위치 공유하기, 출처: IT동아

이제 자신의 위치를 다른 멤버들에게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하단 '멤버' 탭으로 이동한 후 '내 실시간 위치 공유하기'를 누른다. 위치 정보 사용 알림을 확인하고 '동의'를 누른다.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간 후 '애플리케이션'에서 'BAND' 앱을 선택하고 위치 권한을 '허용'으로 설정한다.

아이콘 및 위치 공유 시간 설정하기, 출처: IT동아
아이콘 및 위치 공유 시간 설정하기, 출처: IT동아

'위치 공유 완료 시간'을 설정한다. 해당 시간 동안만 자신의 위치를 멤버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멤버들은 종료 10분 전, 종료 안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위치 공유 시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지도 위 남은 시간 버튼을 눌러 연장할 수 있다. 위치 정보 제공에 동의한 후, '위치 공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누르면 내 프로필 대신 지도 위에 표시할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다. 학원버스 등 상황에 적합한 아이콘과 이름을 설정하자. '완료'를 누르면 이제 지도 위에 내 프로필을 표시할 수 있다.

멤버의 실시간 위치 확인하기, 출처: IT동아
멤버의 실시간 위치 확인하기, 출처: IT동아

위치 공유를 시작하면 나머지 멤버들은 앱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알림을 누르거나 밴드에 들어가서 실시간 위치 공유 게시물을 눌러, 위치 공유 중인 멤버의 이동 경로를 볼 수 있다.

여러 명이 동시에 위치공유 할 수도 있다. 최대 100명까지 동시 위치 공유가 가능하다. 지도 화면 아래, 공유 중인 멤버 목록에서 프로필 오른쪽 점 세 개 모양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지도 앱에서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위치 공유 중인 멤버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하면 지도 위 아이콘에 네트워크 오류 표시가 나오고, 지속해서 연결되지 않으면 끊기기 전 마지막 위치가 표시된다. '1분 전' 등으로 끊긴 시각도 함께 표시된다.

위치 공유할 때는 평균 10분에 2MB 정도의 데이터가 소모된다. 여러 명의 멤버가 동시에 공유 중이라면 데이터가 더 많이 소모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밴드 리더가 위치 공유 권한을 허용한 멤버라면 누구든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다. 모임 장소로 오고있는 멤버, 아이가 탄 학원 버스 위치를 파악하고 싶을 때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다.

다만, 위치 공유를 허용할 때는 신중하자. 위치 공유를 허용하는 순간 다른 사람이 나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상대의 일방적인 강요 때문이거나, 스마트폰 터치 실수로 허용하는 일은 없어야한다. 위치를 공유할 사람끼리 충분한 동의가 있을 때, 유용히 활용하길 바란다.

글 / IT동아 장현지(hj@itdonga.com)

이 게시물을..